세무사 사무실 취업 하는일 연봉
오늘은 세무사 사무실에 취업했을 때
어떤일을 하게 되며
연봉은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개인 및 법인 업체 장부기장 및 세금신고업무
세무사 사무소에서 관리하는 업체의 종류를 크게 보면 위의 두가지 인데요.
개인 업체와 법인업체와는 신고하는 방법과 신고금액 적용기준이 다릅니다.
장부기장하는 방법도 조금은 다릅니다.
그러므로 납부하는 세금도 다르겠지요.
장부기장이라고 하면, 법인카드 및 개인카드 영수증, 세금계산서 신고
각종 세금신고 등이 되겠습니다.
2.회사의 세금관리
이 부분은 어떻게 하면 세금을 적게 내고 소명자료에 관한 팁을 주고
세금신고날짜 놓치지 않도록 관리 해 주는 일입니다.
과태료 부분에 대한 조언이나 상담 등 세금관련 업무를 관리해 줍니다.
3. 직원들 고용,산재보험 신고 관리 및 4대보험 신고관리 업무대행 등
직원들의 급여는 해 년마다 연말정산으로 신고를 하게 되지요.
직원이 입사하게 되면 4대보험을 반드시 가입해야 하구요.
그리고 직원들이 내야 되는 각종 세금신고와 연말정산관리를 해줍니다.
필요에 따라서는 4대보험 업무도 대신 해 주기도 합니다.
4. 양도세, 상속세, 증여세 에 관한 상담과 관리
양도세와 상속세 증여세 등은 범위가 많아 정확하게 결정짓기 어려울 때
복잡한 부분이 있어 풀리지 않을 때 상담을 통하여 세금신고 및 관리를
해 줍니다.
5. 재무진단 업무
건설업의 경우 재무진단을 하게 되어 있는데 본래는 경영지도사만이
할 수 있었던 일인데 세무사도 할 수 있게 됨으로 세무사의 영역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7. 세무사 사무실 연봉
세무사 사무실 연봉은 세무사와 직원의 월급은 천지 차이 입니다.
직원들의 연봉은 약 1,200만원 ~ 1,800 만원으로 그리 높지는 않습니다.
세무사 사무실의 장점은 경력을 쌓으면 일자리가 많다는 것이고 단점은 버는 것에 비하여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