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주스 만드는법 먹는법 보관법
오늘은 해독주스 만드는법 먹는법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독주스 만드는법
첫째, 해독주스 기본재료 6가지를 준비한다
해독주스 기본재료 6가지는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토마토, 사과, 바나나 입니다. 이 6가지 재료가 1:1의 동일한 비율로 있는 것이 좋으며, 기호에 따라 먹기 편하게 하기 위해 단맛이 나는 바나나, 사과 등을 더 첨가하면 먹기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없는 재료가 없다면 나머지 재료라도 해독주스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사과와 바나나를 제외한 나머니 재료를 잘게 썬다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토마토를 잘게 썰어서 삶을 준비를 합니다.
셋째, 썰어둔 재료에 물을 넣고 10~15분 정도 끓인다
썰어둔 재료를 냄비에 담아 채소가 물에 잠길 정도로만 붓고 끓여줍니다. 채소는 10~15분 정도 삶으면 충분합니다. 매일 삶아서 새로 만들어 먹는 것이 좋으나, 번거롭고 시간이 없을 때에는 3~4일치를 미리 삶아 냉장보관 후 믹서에 갈 때마다 꺼내 사용해도 좋습니다. 이렇게 오래 보관할 때에는 소금을 한스푼 넣으면 천연 방부제 역할을 합니다.
넷째, 삶은 채소를 걸러서 식힌 후 나머지 사과, 바나나 재료를 넣어 믹서기로 간다
채소 삶은 물은 버리지 말고, 믹서기에 넣어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채소 삶은 물에는 영양소가 우려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바나나와 사과는 생으로 사용하여 비타민C를 충분히 먹도록 합니다.
다섯째, 해독주스 완성
해독주스 먹는법
해독주스는 하루에 1~2잔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먹을 때 200ml 기준으로 식사 전후 30분에 마십니다. 다이어트를 한다면 식사 전에, 다이어트가 필요 없다면 식사 후에 먹습니다. 만약 스트레스가 많은 환경이고 술 담배 등을 하여 해독이 많이 필요한 경우에는 그 양을 2~3배 늘려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시는 기간은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독성 물질을 쌓아두지 않고 그날 그날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만약 조금 더 나은 맛을 원한다면 요구르트와 섞어 갈아 먹거나, 홍초와 매실초를 약간 섞어 주어도 좋습니다. 아니면 단맛이 나는 바나나 혹은 당근의 분량을 좀더 많이 할 수 있습니다.
해독주스 보관법
해독주스는 믹서에 간 후 24시간 내에 복용합니다. 상하는 것이 걱정되면 소금 한스푼을 넣어 보관하면 더 오래갑니다. 해독주스는 24시간 내 먹지 않을 것이면 냉장 보관을 해야 하는데, 3~5일 정도는 냉장보관이 가능합니다. 냉동보관을 할 경우 믹서에 간 후 1회 먹을 양만큼 얼리면 되고, 10~15일 정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해독주스를 냉장보관했다가 전자레인지에 돌려 먹으면 약간의 영양소 파괴는 있을 수 있으나, 우리가 해독주스로 얻으려 하는 대사 능력 향상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