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제거 입냄새원인
대부분의 입냄새원인에는 혓바닥에 끼는 치주질환과 충치, 염증 등의 구강 내 문제가 있을 때 발생합니다. 보통의 입냄새제거 방법으로 혀 뒷부분과 잇몸을 닦는 것만으로도 상당부분 줄일 수 가 있는데 물을 자주 마시거나 사과나 당글을 많이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보통의 치주질환 및 구강문제에 의한 입냄새원인은 입속 세균이 가스 형태의 황화합물을 만들면서 악취가 나는 것입니다. 입냄새원인중에는 소화기 장애나 이비인후 장애가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식도와 위를 연결해주는 하부식도 괄약근이 느슨해져 발생하는 위식도 역류 때문에, 인후염이나 편도선염 또는 기관지염에 걸렸을 때 뿐만 아니라 생리중인 여성에게도 입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오장육부가 이상이 있을때도 입냄새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입에서 계란 썩는 냄새가 난다면 간 이상을 의심해보고, 달콤한 냄새가 난다면 당뇨, 암모니아 냄새가 난다면 심장 건강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을 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나이가 들면 침샘이 노화되면서 침의 분비량이 줄어들게 되고 입안 세정기능을 하던 침이 부족하니 세균이 번식하면서 입냄새원인이 될 수 도 있습니다. 입이 마를땐 물을 자주 마셔주시고 코밑에 인중과 턱밑샘을 눌러서 침샘을 자극하면 도움이 됩니다. 입냄새제거를 위해 근본적인 제거방법을 위해 입냄새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입냄새원인을 맞춰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입냄새제거 방법
구강의 문제로 입 냄새가 난다고 생각 되면 입 속 원인부터 치료해야 합니다. 충치 및 치석 등 입냄새의 원인을 치과 치료를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 해 주어야 하고, 다른 질병이 없으면 양치질을 철저히 하여 입안에 남아 있는 음식물 찌꺼기를 최대한 제거해주어야합니다.
양치질을 해줄때에도 치아는 물론, 혀의 뒷부분과 잇몸까지 잘 닦고 혀도 쓸어냅니다. 마친 뒤에는 치실로 치아 사이에 낀 음식 찌꺼기를 깔끔하게 제거하면 좋습니다. 보통 입냄새 난다고 입냄새 제거 스프레이 뿌리고 하는데 그건 일시적일 뿐이니 좀더 근본적인 관점에서 입냄새제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입냄새가 난다면 밤 사이 입안이 건조해져서 입냄새원인이 되는것이므로 물을 많이 마시면 줄어듭니다. 구강내에 충치나, 치석등이 없고 구강문제가 없다면 잦은 음주 및 흡연을 피하여 위 건강을 챙기는 것이 입냄새제거에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